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아차산 신토불이 떡볶이

by 나르나른 2020. 6. 9.

맛있는 신토불이 떡볶이


 

 

 

서울 10대 떡볶이 안에 들어가는 집이 아차산역 근처에 있다. 바로 신토불이 떡볶이다.

 

수요미식회에서 뽑았던 10대 떡볶이는 

마포 미미네, 마포 원조떡볶이, 마포 코끼리분식

홍대 조폭떡볶이, 반포 애플하우스, 빨간오뎅 부산어묵(개포)

종로 먹쉬돈나, 효자동 옛날떡볶이, 종로 나누미 떡볶이

그리고 아차산 신토불이 떡볶이 라고 한다. 

 

아직 못가본 떡볶이집이 더 많다. 미미네, 조폭떡볶이, 먹쉬돈나, 신토불이 이렇게 10군데 중 4군데 가봤네. 분발해야겠다? 이 정도로 유명해지고 맛있는 집들은 각 집마다의 개성이 있는 것 같다. 그래서 한번쯤은 가볼만 한 것 같다. 

 

초등학교 시절부터 나에게 떡볶이는 정말 사랑이다. 초등학교 때부터 고등학교까지 학창시절에는 거의 매일매일 떡볶이를 먹었던 것 같다. 학교 앞 분식집의 떡볶이를 그냥 지나친 날은 아마 없었던 것 같다. 고등학교 때는 쉬는 시간에 학교 앞 단골 분식집 사장님께 부탁을 해서 닫혀진 교문 틀 사이로 떡볶이를 받아서 선생님 몰래? 친구들과 먹기도 했었다. 그 정도로 애정하고 그렇게 먹어도 질리지 않았던 것이 바로 이 떡볶이다. 지금도 너무 사랑하는 메뉴 중 하나다.

 

 

방송을 타기 전에는 내가 운이 좋았는지는 몰라도, 줄을 서서 먹은 적은 없었는데 여러차례 방송을 타고 입소문이 나다보니 신토불이 떡볶이를 먹으려면 줄을 서야한다. 너무 유명해지니 이런 점이 또 불편하긴하네. 그래도 분식집이다보니 회전율이 좋아서 줄이 금새 빠지는 것이 장점이다. 효율적으로 포장줄과 가게 안에서의 식사줄을 나누어 서는 것도 빠른 회전율의 원인 중 하나 인 것 같다.

 

아차산역에서 제일 유명한 것이 어린이대공원이었던 것 같은데, 요새는 아마도 신토불이가 더 유명한 것 같다. 정말 멀리서도 일부러 찾아가는 사람들도 꽤 있는 것 같다. 신토불이 떡볶이는 많은 연예인들도 가서 인증샷을 남길 정도로 유명해졌다. 백종원의 3대 천왕에도 나와서 아마 더 유명세를 탄 것 같다. 백종원의 파워가 대단하긴 한 것 같다. 

누가 갔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내 입맛에 맞느냐가 중요한 것 같지만. 

 

대학생 때 처음 알게 된 신토불이 떡볶이는 예전에는 정말 매워서 맛있게 먹고 나면 바로 화장실을 가게 만들기도 했던 떡볶이였는데, 요즘에는 그 정도의 맵기는 아닌 것 같다. 정말 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떡볶이다. 떡볶이와 함께 핫도그를 잘라서 주시는데, 이게 또 엄청난 별미이다. 떡볶이 소스를 치덕치덕하게 발라서 먹는 핫도그는 정말 맛있다. 떡볶이 소스가 좀 독특해서 나중에 자꾸 생각나게 만드는 맛이다. 처음 먹고 생각보다 별론데? 할 수도 있다. 하지만 며칠 뒤 분명 생각이 나는 떡볶이가 바로 신토불이 떡볶이인 것 같다. 

 

조만간 또 가서 신토불이 떡볶이 먹어야겠다. 오래 오래 남아있어주었으면 좋겠다. 

'정보 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군자카페 커피 홍당무  (27) 2020.06.16
남양주 쌈밥집 목향원  (40) 2020.06.10
고덕 화포식당  (38) 2020.06.05
왕십리 카페 인더매스 마장  (43) 2020.06.03
스키니랩 가르시니아 후기  (28) 2020.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