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아이폰 SE2(iPhone SE2) 가격 성능

by 나르나른 2020. 5. 12.

아이폰 SE2 가격 성능(아이폰8, 아이폰11, 아이폰11pro 비교)


 

 

새롭게 출시된 아이폰 SE2 가성비가 좋아서 인기가 좋다고 한다.

아이폰이 무슨 일로 가성비가 좋은건지는 모르겠지만, 얼마나 좋은지 궁금해서 간단히 찾아보았다. 

단순 호기심으로 찾아보고 공유하는 정보라 전문성은 없다. 

 

 

| iPhon SE(2세대) 성능 및 가격

 

 

언제나 광고를 잘한다는 생각이 드는 아이폰.

아이폰 SE2 이상적. 그러나 합리적. 문구 좋네! 55만원부터라고 하니 일단 가격이 정말 좋다.

 

 

 

 

올블랙이 시크하네.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깔끔해서 슬림해서 이 모양이 좋다.

이번 아이폰 SE는 아이폰11pro와 동일한 A13칩이 탑재되었다는 것이 가장 큰 메리트이자 이슈일 것 같다. 그렇게 생각하면 가격이 정말 혜자스럽단 생각이 든다.

 

 

 

아이폰 SE는 인물모드가 지원되고, 촬영 전후에 심도 제어가 가능하다.

내가 좋아하는 모드 중 하나가 인물모드이다. 주로 음식 사진을 찍을 때 사용하고 있기는 하지만.

 

 

 

4K의 고화질 동영상을 지원한다. 요즘 웬만한 스마트폰은 다 고화질이지 않나 싶긴하지만, 애플은 특별한 것처럼 광고하는 특징이 있다. 또 그게 먹히는 것 같기도 하다. 

 

 

 

아이폰 SE는 홈버튼이 있어 touch ID를 사용하고 있다. 아이폰 11과 11pro 모두 face ID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건 좀 의외라는 생각이 든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조금 아쉽긴 하다.

 

 

 

아이폰 SE는 수심 1m에서 30분동안 생활 방수 기능을 유지한다. 요즘 스마트폰 대부분이 생활 방수 기능은 있으므로 특별한 사항은 아니다. 

 

 

 

그 외에 기능들을 소개하고 있다. 

 

 

아이폰 SE의 색상은 블랙, 화이트, 레드 3가지가 출시되었다. 

용량은 64GB, 128GB, 256GB 로 나뉘어 있다. 개인적으로 용량 구성이 합리적이란 생각이 든다.

아이폰 11pro 출시 시, 128GB가 없는게 좀 아쉬웠다. 64GB는 용량이 모자르는데, 그렇다고 256GB을 사기에는 가격면에서 부담스러웠기 때문이다.

 

 

 

아이폰 SE 의 디스플레이 크기는 아이폰 8과 동일하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아이폰 11과의 디스플레이 차이를 표시해두고 있다. 현재 아이폰 11을 사용 중인데, 크기가 좀 크고 무거워서 구매하고 바로 후회했다. 지금은 적응이 되어 잘 사용하고 있기는 하지만, 조금 작은 사이즈가 사용하기에 편리한 것 같다. 

 

아이폰 11pro, 아이폰 11, 아이폰 SE, 아이폰 XR를 간단하게 비교해보았다. 아이폰 SE가 가격적으로 정말 어마무시하게 메리트가 있다. 

 

 

아이폰 SE의 가격은 64GB 55만원, 128GB 62만원, 256GB 76만원이다.

가격이 너무 혜자라서 256GB를 구매해도 가격적 부담이 없고 좋을 것 같다. 

 

 

 

최근에 나온 아이폰 11과 가격 비교를 해보면, 64GB 99만원, 128GB 106만원, 256GB 120만원 이다. 

주요 성능면에서 비슷한 점이 많아 아이폰 SE를 구매하지 않을 이유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자꾸 든다. 

 

 

| iPhon SE(2세대)iPhon 8 비교

 

 

사실 아이폰 11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 아이폰 SE로 바꿀리는 없을테니, 아이폰 8과 비교를 해본다. 

동일한 4.7형 Retina HD 디스플레이다.

 

 

 

아이폰8은 A11 칩을 사용하고 있어, 아이폰 SE로 앱사용 시 더 빨라서 편리할 것 같다. 

 

 

그 외에 인물모드 등 아이폰8에는 없었던 기능 사용이 가능하다.

 

 

| iPhon SE(2세대) 와 iPhon 11, iPhon 11Pro 비교

 

 

가장 최근에 나온 아이폰 11과 11pro 모델과 비교를 해보려고 한다. 

가격은 11의 거의 절반 가격에 가깝다. 

 

 

 

 

 

가장 주요한 포인트 성능을 비교해보았다. 

A13 Bionic 칩 동일하게 사용하고 있고, 생활방수의 최대 수심은 각각 다르다. 그런데, 방수 된다고 수영장에서 여러번 사용해본 결과 물속에서는 될수 있으면 사용하지 않는게 오래 사용하는 방법인 것 같다. 자칫 잘못하면 침수 사고가 생길 수 있으므로. 

 

 

 

저장 용량은 아이폰 11pro의 경우만 사양이 다르다. 

 

 

크기나 무게는 아이폰11이 가장 크고 무겁다. 이 점이 아이폰 11의 단점인 것 같다. 

 

 

 

카메라, 동영상 촬영, 전면 카메라도 비교 가능하다. 아이폰 SE가 저가형 모델이므로 지원되지 않는 기능도 몇몇 있다.

 

 

 

오디오 재생 시, 아이폰 SE는 Dolby Atomos를 지원하지 않고 있다. 

 

 

 

배터리 성능 비교는 이렇게 보는 것이 정확한 것 같다.

모두 무선 충전은 가능하고, 18W이상 규격의 어댑터 사용 시 급속 충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