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하남 고골 맛집 김미자 가마솥밥

by 나르나른 2020. 5. 18.

경기도 하남 고골낚시터 한정식 김미자 가마솥밥


 

 

하남 고골낚시터 근처에 가마솥에 밥이 나오는 한정식집이 있어서 방문해보았다.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걱정 없는 곳이다. 자연자연한 곳에 위치하고 있는 점도 좋다.

 

 

 

가게에서 바라보는 고골낚시터 뷰. 

이렇게 저수지가 있어서 뷰가 나름 좋은 것 같다. 주말 점심시간이라 낚시하고 계시는 분들도 제법 많이 있었다.

근처에 카페도 있어서 식사하고 차한잔하기에도 괜찮은 위치이다. 

 

 

 

가장 기본인 가마솥정식을 주문했다.

반찬이 테이블 한가득 꽉차게 나온다. 이번 봄에 방문했던거라 다양한 봄나물들이 주로 나왔고, 언제 먹어도 맛있는 잡채도 빠지지 않고 있다. 그리고 메인 반찬으로는 순두부찌개, 된장찌개, 고등어, 제육볶음이 나오는데 리필이 가능하다고 한다. 우리는 배불러서 리필은 하지 않았지만.

음식이 대체적으로 맛이 괜찮아서 여러 반찬들과 함께 밥한공기 순삭했다.

 

 

 

김미자 가마솥밥의 진정한 메인은 이 가마솥밥인 것 같다.

가마솥에 나온 이 밥은 먹어 보지 않아도 맛있어보였다. 밥을 공기에 덜어내고 가스불을 켜서 누룽지를 만든다. 가마솥의 누룽지라니! 맛 없을 수 없는 조합인 것 같다. 

 

 

 

밥을 다 먹을 때쯤 누룽지도 자연스럽게 완성이 되었고, 누룽지에 물을 부어 누룽지를 맛있게 먹으면 된다. 사실 이미 배가 엄청 불러 있었지만 이렇게 맛있게 만들어진 누룽지를 먹지 않는 것은 누룽지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

 

 

 

우리가 갔을 때는 사람이 거의 꽉차 있었는데, 약간 늦은 점심을 먹으러 갔던거라 점심 손님은 우리가 마지막이었던 것 같다. 사람이 점점 빠지니 가게가 여유로워서 좋았다. 

 

 

 

 

가게 밖에는 귀여운 강아지 가족이 있어서 한참을 구경하고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