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해외로 팩스 보내기

by 나르나른 2020. 4. 29.

 

인터넷, 모바일로 국제팩스 보내기


 

업무 시, 국제팩스 보낼 일이 생겨서 처음으로 인터넷 팩스를 이용해서 해외로 팩스 발신을 해보았다.

요즘 같이 이메일로 정보를 주고 받는게 당연한? 시대에 해외로 팩스를 보낼 일이 생길 줄 몰랐으나

인터넷과 모바일로 간편하게 팩스를 보낼 수 있어 정보 공유차 작성해본다.

 

여러 사이트와 앱이 있는데 엔팩스와 하나팩스 두 군데를 사용해보니, 하나팩스가 좀 더 편했다.

 

https://www.hanafax.com/

 

http://www.hanafax.com

 

www.hanafax.com

 

 

우선, 하나팩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진행한다. 

PC에서 회원가입을 먼저하고, 추후 모바일에서도 전송 결과를 보기 위해 앱을 깔고 로그인을 했더니 바로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두배로 넣어주었다. 

 

 

[PC에서 팩스보내기]

 

PC에서 국제팩스 보내는 방법을 간단히 설명해보면, 

팩스 보내기 - 국제팩스 보내기를 클릭한다. 

 

 

이 화면은 로그인을 하지 않은 채, 단순 설명을 위해서 데모 화면을 사용한 것이다. 

발신번호는 한 달 이용 요금을 결제하면 자동으로 번호가 생성된다. 

가장 중요한 받는 사람 번호를 잘 작성하면 된다.

국가 번호를 포함한 팩스 번호를 넣고 번호 적용 버튼을 누르면, 하나팩스 사이트에서 내가 보내고자 하는 나라명을 보여준다.

팩스 본문에 내가 보내고자 하는 문서를 PC에서 불러와서 첨부해주면 된다. 

페이지 수를 인식해서 아래에 예상 전송요금을 보여준다. 장수당 요금이 과금되는 형식이다.

 

 

 

다음 단계를 클릭하면 팩스 전송이 되고, 전송 결과에 들어가면 성공 또는 실패 등으로 전송 결과를 보여준다.

요금은 성공 시에 부과되고, 실패 시에는 요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모바일에서는 하나팩스와 엔팩스 두 가지를 모두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해보았다. 

둘 다 사용방법은 비슷했고 하나팩스에서 받은 포인트가 있어서 하나팩스를 사용하기로 했다. 

 

 

[모바일로 팩스 보내기]

 

모바일에서 팩스를 내는 방법 또한 PC와 동일하고, 간편해서 누구난 사용하기 쉬울 것으로 생각된다.

먼저 문서를 선택한다. 기존 저장된 문서를 전송할 수도 있고,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후에 팩스 전송도 가능하다. 

문서를 선택한 후에 팩스 번호를 입력하고 전송하면 끝이다. 

팩스 수신 시에도 모바일에서 열람 및 알림이 가능하다.

 

 

팩스 전송 결과도 PC에서 보낸 것을 포함하여 모바일에서 체크가 가능하다. 

앞으로 업무상 팩스 보낼 일이 있다면 간편하게 모바일 또는 인터넷으로 보내보자.